스냅북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할때 기존에 티스토리로 신청했던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고지 않고 URL주소만 바꿔서 신청했었고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요청을 했습니다. 그 동안에는 하루 만에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 메일을 받았었는데 이번엔 3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고 애드센스는 검토중으로 계정은 비활성화 상태이기에 계정 탈퇴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우선 계정 활성화를 원하기에 애드센스포럼의 글을 검색해서 로그인문제 메일 발송하기가 있기에 신분증을 첨부해서 메일을 보냈고 그래도 며칠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기에 승인거절 메일을 받기 위해 티스토리에 입력했던 코드를 삭제했습니다. 역시나 2일만에 검토를 할 수 없다고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이런걸 보면 무한검토는 아예 검토를 안 하는게 아니라 콘텐츠는 기준에 되는데 다른 무언가가 부족해서 보류중인 건가 싶었습니다.

 

어쨋든 원하던 거절 메일을 받았기에 애드센스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계정 활성화를 기대 했지만 여전히 설정이 꺼져 있어서 탈퇴를 신청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 여력은 되지 않고 그냥 이대로 계속 도전을 해봐야 하는건가 싶습니다. 며칠간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지 못했기에 다시 바로 승인요청을 하진 않았습니다. 이제 좀 더 티스토리를 채우고 난 후에 코드를 연결 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받기위한 조건 중 한가지로 간단한 카테고리 안의 다수의 장문의 글이 있습니다. 저도 한두가지 카테코리에 집중적으로 작성해서 애드센스를 받는 것이 목표였지만 애드센스를 우선으로 하지 않고 티스토리를 발전시키기를 먼저 하려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그래서 카테코리도 늘렸습니다. 콘텐츠를 많이 늘려 방문자수를 좀 더 높인 후 신청할 계획입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할때마다 '내 성격이 이렇게 급했었나'싶어집니다. 아마도 조급한 마음에 중간에 또 신청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한검토에 관련해서 많은 경험담을 찾아보았었습니다. 해결을 위해서 다른분들도 여러가지로 애를 쓰셨던 것 같습니다. 각자 경우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다르겠지만 우선은 애드센스포럼에 글을 남겨보는 것입니다. 전 무한검토 문의 글들에 답글이 달리지 않기에 효과가 없을 것 같아 시도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로그인관련한 문의 메일이나 의견보내기를 해보는 것입니다. 그래도 안된다 싶으면 거절 메일을 받기 위해 제가 했던 방법처럼 입력했던 코드를 삭제해 보는 겁니다. 그럼 거절 메일은 확실히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설정이 비활성화 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차차 방법을 찾아볼 에정입니다. 몇 년전에 애드센스를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안타까울 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