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가 빠지고

영구치는 나오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아이마다 유치가 뽑히고

영구치가 나는 시기가 다른데요.

첫째 아이의 경우

친구들에 비해서

이갈이를 늦게 시작했어요.

 

작년 8살에 앞니 빼기 시작해서

이제 송곳니까지 다 빠졌어요.

송곳니 뺀 자리에 영구치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아이가 흔들다가 혼자 뺀 유치인데요.

뿌리가 없어서 치과에 가서

깔끔하게 다 뽑힌건지

엑스레이를 찍어서 확인을 했어요.

문제 없이 잘 빠진걸로 봐서는

유치가 버틸때까지 버티다가 빠진듯해요.

 

근데 송곳니를 뽑은 지

벌써 2달이 지났어요.

2개의 송곳니가 비슷한 시기에 빠졌는데

하나는 조금 나왔고

하나는 아직도 안 나와요.

 

어금니 치료를 받고 있어서

한 달에 한번 치과에 갈 때마다 물어보는데

파노라마 촬영시 영구치가 다 있었으니

기다리면 나올 거라고

늦게 나오는 아이들도 있다고만 하네요.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몇 달이 지나도 안 나오면

치과 진료를 통해서

기다려도 되는지

치아가 못 뚫고 나오는 건지

확인해봐야 해요.

 

저희 첫째 아이의 경우

앞니 나오는데 3달 걸렸고

송곳니 나오는데 2달 걸리네요.

 

 

첫째는 쌍생치(융합치)여서 자라면서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 7살에 파노라마 촬영을 해봤고요.

아이들 이빨 때문에 속 많이 섞었네요. ㅠ_ㅜ

 

4살 6살 충치치료와 쌍생치,융합치 이야기

육아서적에 유치가 나는 순서나 시기가 설명 되어 있지만 실질적으로 아이가 자라는 과정은 책과 일치 하지 않습니다. 저는 첫째아이의 육아일기를 작성하면서 이가 나는 순서를 기록해 두었습니다. 당시엔 몰랐는..

1231223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