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사 머리끈

 

지난번에 망사를 이용해서 심플한 망사꽃 집게핀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번엔 그떄 사용했던 망사를 이용한 머리끈 만들기 과정입니다. 망사는 리본공예 재료로 재단되어 판매되는 것들도 있고 홈패션을 위한 마 단위 원단형식으로 판매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재단되어 판매되는 망사리본의 경우 편리함이 있고 원단형식으로 판매되는 경우는 사이즈의 조절이 자유롭다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편리에 맞추어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원단형식으로 구매를 해서 원하는 사이즈와 길이로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망사꽃 머리끈을 만들기 위해 하늘색망사원단 2장, 실, 바늘, 장식 2개, 머리끈 2개, 글루건을 준비합니다. 제일 먼저 직사각형으로 망사원단을 잘라 줍니다. 포인트로 집게핀을 만들때는 큰 사이즈가 예쁘지만 머리끈으로 만들기 위해서 작은 크기의 망사꽃을 만들었습니다. 잘라 놓은 망사를 반으로 접어 접은쪽을 박음 합니다. 망사가 길수록 주름이 많아서 풍성한 꽃이 될수 있습니다. 

 

망사를 접어 바르질로 원을 만든다

 

바느질이 끝나면 실을 단단히 당겨 처음 지점으로 통과 시켜 마무리 합니다. 머리끈을 한 쌍으로 만들기 위해 같은 방법으로 망사꽃 2개를 만들어 줍니다. 원하는 장식을 골라 글루건으로 붙여줍니다. 전 진주장식을 붙여주었는데 반짝이는 큐빅느낌의 장식도 예쁘답니다.

 

망사꽃 가운데 장식을 붙인다

 

머리끈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전 꽃받침이 있는 머리끈을 준비 했는데 이 머리끈은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좋은 큰 사이즈 입니다. 유아용이라면 작은 머리끈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머리끈 꽃받침 가운데 파인부분이 적당량의 글루건을 짜 넣은 후 만들어 놓은 망사꽃을 붙여줍니다.

 

머리끈을 붙여주면 완성이다

 

아이가 어릴수록 머리 묶어주기엔 작은고무줄 만큼 편한거도 없지만 특별한 날엔 포인트를 준 이런 머리끈을 이용해 묶어주는게 어떨까합니다. 망사를 이용하면 망사끝을 어떤 식으로 자르냐에 따라 다양한 모양의 꽃을 만들 수있습니다. 다음번엔 변형된 망사꽃 만들기 과정을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