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간디 리본핀 색 별로

 

요즘 같은 겨울보다는 봄에 잘 어울리는 오간디 리본핀 만들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오간디리본은 가볍고 투명해보이는 리본으로 비치는 느낌이 예쁩니다. 그래서 겨울보다는 봄과 여름에 더 잘 어울리는 재료입니다.

 

준비물은 오간디리본 3장, 마무리용 공단리본 1장, 양면테이프, 집게핀대, 글루건, 빵끈 입니다. 제가 만들기 한 오간디 리본은 약간의 힘이 있는 오간디리본으로 오간디리본 3장 중 두장의 길이는 같고 한장의 길이는 살짝 짧게 준비했습니다. 왜 한장의 길이는 짧게 했는지 과정을 보시면 알게 되실겁니다.   

 

오간디리본 만들기 준비물

 

오간디리본 3장을 모두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원 모양으로 붙여줍니다. 짧은 오간디리본의 가운데를 붙여 리본 모양을 만들고 나머지 오간디리본의 안쪽에 반반씩 겹치도록 끼워 넣습니다. 3장의 오간디리본이 적당하게 겹치도록 만들어 주는 게 좋습니다.

 

접어서 리본 만들기

 

리본 주름을 예쁘게 잡고 빵끈으로 묶어줍니다. 빵끈이 아닌 얇은 철사를 이용해도 좋고 실과 바늘로 튼튼히 바느질해도 됩니다. 마무리용 공단리본을 입술모양마무리로 만들어 빵끈을 가려 붙여주고 완성된 리본을 글루건으로 핀대에 붙여 줍니다.

 

모양잡아 마무리

 

오간디리본으로 만든 리본은 몇 장의 오간디리본을 겹치느냐에 따라 투명감이 달라집니다. 바느질을 하여 주름을 만들어 풍성하게 만들거나 많은 량의 리본을 겹쳐 만들 수도 있지만 제가 만들 리본은 적은 양의 오간디리본으로 귀여운 리본을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겨울 틈틈이 다가오는 봄에 사용할 핀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귀여운 오간리 리본

 

핸드메이드 헤어핀/ 곰팅씨의 꼼지락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