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요즘은 동영상 촬영이 쉽다 보니 사진을 설명하는 글을 쓰는 것보다 영상으로 기록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영상보다는 사진으로 남기는 것이 익숙한 편이에요. 그래서 주로 사진을 찍고, 그렇게 남긴 사진으로 풍경이나 인물 등 움직이는 gif로 만들기도 합니다.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저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합니다.

포토샵도 사용해 보았으나 훨씬 간편합니다.

 

 

 

포토스케이프를 다운 받으신 후 실행하면 여러가지 사진 편집 기능들을 보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사진 이어붙이기와 gif애니메이션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해요.

 

오늘 설명하기 위한 gif애니메이션을 선택하면 왼쪽 위에 컴퓨터에 저장된 폴더를 클릭해요. 그러면 선택 된 폴더 안에 있는 사진들이 아래에 미리보기 돼요. 사진을 선택해서 끌어다 놓으면 추가가 되고 자동으로 gif파일이 움직이는게 보여요.

 

 

 

저는 가을에 찍었던 핑크뮬리 사진들을 선택했어요. 핑크뮬리가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을 gif로 만들고 싶어서 사진을 연속으로 찍었었거든요. 연속사진이어도 사진들을 나열해 놓았을 때 어색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그런 사진들은 과감히 삭제하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만들면 돼요. 포토스케이프는 기능들을 숨겨져 있지 않고 오른쪽에서 바로 확인 가능해요. 시간 변경, 전환 효과, 사진 크기 설정 등 바로 적용해 보면서 마음에 들도록 만들면 돼. 창에 보이는 오른쪽의 기능들은 일괄 수정이고요. 위쪽에 추가 된 사진 중 하나만 설정을 바꾸고 싶다면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설정 변경이 가능해요. (더블클릭하면 시간 설정 창이 바로 떠요.)

 

 

이렇게 자연 사진으로 간단하게 gif로 만들어 놓고 가끔 꺼내보면 힐링 되는 듯해요. 때로는 아이들 사진으로 귀여운 움짤도 만들고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포토스케이프니 연속사진 찍으셨다면 gif 만들기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