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달린 기본 리본 만들기 방법을 소개할까 해요.

 

양면무지공단리본을 준비했어요.

꼬리 길이를 생각해서 원하는 만큼의 긴 리본과 마무리 리본만 있어도 되지만 전 리본 하나를 더 추가해서 쪼금더 귀여운 리본을 만들었어요.

 

원하는 길이만큼의 리본을 잘라 끝을 라이터로 그을려 깔끔하게 정리하고요. 

 

 

 

긴 리본을 엑스자로 잡아서 가운데 주름을 예쁘게 잡고 빵끈이나 철사로 묶어줘요.

(저는 처음 시작할땐 빵끈으로 마무리를 했는데 가는 철사를 사용하다보니 좀 더 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전 마무리를 빵끈 대신해서 철사를 사용해요.)

 

 

 

 

 

가는 철사로 묶은 후 입술마무리를 해주면 아주 심플한 리본이 될텐데 전 좀더 귀엽게 기본 리본 하나를 더 만들어줬어요.

 

 

 

 

꼬리 리본과 기본 리본을 겹쳐서 글루건으로 붙여준 후에 입술 마무리로 가운데를 감싸서 완성해요.

 

 

 

 

꼬리를 길게 빼도 예쁘지만 전 좀 짧게 만들었어요.

리본 꼬리 모양을 사선으로 잘라도 되고 가운데가 들어가도록 삼각형으로 잘라도 되고요.

꼬리 끝 모양으로 리본 느낌이 달라지니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꼬리 리본은 머리 핀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흔히 사용되는 모양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아요.

 

 

 

꼬리 리본과 입술마무리로 리본을 접고 꼬리를 아주 길게 달아서 사용해도 예뻐요.

특히 저는 아이들 발표회때 사탕 부케 만들어서 포장 할때 이 리본을 사용하는데요.

꼬리를 길게 달면 심플하지만 멋스럽게 장식효과를 줘요.

 

 

 

기본 모양이기때문에 더 두꺼운 리본으로 접어서 돌아오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이제 크리스마스도 한달 남짓 남았으니 슬슬 트리 꺼내서 장식도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