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아이 머리에는 집게핀을 사용하는게 가장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집게핀을 많이 만들곤 해요.

집게핀에 기본으로 리본을 감아서 장식을 붙여 아이용으로 사용하지만 가끔은 제것도 필요해서....

제가 사용하는 집게핀은 장식을 달지 않아 심플한 만큼 무늬가 있는 핀으로 만들어요.

 

준비물로 화사하고 여성스런 느낌의 천과 핀대와 양면테이프를 챙겨 놓고요.

천의 길이는 핀대를 얼추 감아보고 적당한 길이로 자르시면 되요.

물론 폭도 마찬가지인데 전 맘대로 잘라놨어요;;

 

 

 

한쪽에 양면테이프를 붙이고 천을 접어서 붙여줘요.

 

 

 

 

핀대를 데어보고 어느정도의 폭으로 접으면 감싸질지 감을 잡은 후 폭에 맞게 천을 잘라서 붙여줘요.

천으로 리본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뒷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이고 핀대 손잡이 아래 부분부터 둘러 붙이면 되요.

양면테이프가 폭과 맞으면 한장으로 끝나는데 전 양면테이프가 좁은것 밖에 없어서 이리 두줄로;;;

 

 

 

 

끝 부분은 글루건으로 붙여주면 좀 더 단단한데요.

전 그냥 양면테이프로만 했어요.

집게 손잡이 부분 들어간 곳도 꾹꾹 눌러서 잘 붙여줘요.

양면테이프 붙을 공간이 많지 않지만 꾹꾹 눌러주면 그래도 붙거든요.

 

 

 

폭을 잘 맞추고 당겨가며 핀대에 맞춰 붙여주고 끝은 핀대 안쪽으로 넣어요.

이곳도 글루건으로 살짝 붙여도 되지만 전 그냥 테이프로만 고정했어요.

 

 

 

천을 접을때 가운데를 딱 맞춰준게 아니라 중간에 줄이 생겼어요;;

하지만 천의 무늬가 화사하고 이뻐서~ 신경쓰지 않기로 했어요.

 

 

 

핀대 폭과 맞는 리본으로 감는다면 좀더 깔끔하게 감을 수 있겠지만 좀 특별한 느낌과 무늬의 집게핀을 원한다면 예쁜 원단을 잘라서 만들어보세요.

 

대신 저처럼 말고 가운데 천이 딱 맞닿을수 있도록 접어 붙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