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리본핀 만들기

 

 

두가지 리본을 꼬아서(?) 접는 리본이 있는데요.

스퀘어 리본이라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얌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리본이라고 생각해요.

 

리본을 접을때 양면테이프와 라이터, 빵끈은 기본으로 준비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리본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머리 핀이나 머리끈으로 만드실꺼라면 글루건과 핀대나 끈까지 기본으로 준비해주세요.

 

우선 스퀘어 리본을 접기 위해서 2가지의 리본을 준비해요.

전 같은 두께의 리본으로 하나는 체크무늬, 하나는 펄오간디리본으로 준비했어요.

(둘러 줄 리본의 길이를 조금 길게 준비해주세요)

 

 

 

우선 중심으로 들어갈 리본을 선택해서 가운데를 양면 테이프로 붙여요.

 

 

 

그 리본의 중앙에 양면테이프를 붙이고 나머지 다른 리본을 둘러서 감싸 주는거에요.

기준 리본을 놓고 팔자모양으로 둘러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두 리본끈을 역어서 만들었다면 리본의 중앙을 예쁘게 접어줘요.

 

 

 

 

빵끈으로 적당히 눌러 고정시키고 민자로 마무리를 지었어요.

나름 통일감을 주기위해 기준으로 썼던 체크무늬 리본을 얇게 접어서 사용했어요.

 

 

 

 

 

뚝~딱! 리본 하나가 완성 되었어요.

리본을 어떤 방향으로 둘러 역는지 헷갈릴 수 있겠지만 한번 해보면 어렵지 않더라고요.

 

 

 

리본의 두께나 두 리본의 조합에 따라서 분위기가 달라져요.

얌전하고 여성스러운 스퀘어 리본핀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보세요.

 

 

 

리본 공예를 하면서 느끼지만 감각도 있어야 겠다 싶더라고요.

근데 또 이 감각이라는것이 많은 재료를 접해야 생기는데 저 같은 경우 재료를 인터넷으로만 구매하다보니 생각했던것과 다른 재료 일때도 있고 그렇더라고요.

 

처음부터 잘 해야 할 이유는 없으니깐 천천히 발전해 나가면 되죠. ^^

하나뿐인 핀을 만들어 아이에게 준다는 마음이 중요한거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