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발급받는 서류는 아니지만 인증 심사로 인해 사업장 산업재해율 확인서를 발급받았던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최근 산재요양 신청한 분이 계셔서 이런저런 자료를 확인하다가 산업재해율 확인차 발급받아 봤어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율확인서발급 사이트에서 사업자번호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발급 가해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메인으로 들어갈 경우 정보공개 -> 산업재해율 확인 메뉴로 찾아들어가면 됩니다.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율 확인서 발급 시스템 온라인으로 산업재해율 확인서를 발급받는 시스템으로 쉽고 편하게 민원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certi.kosha.or.kr

반응형

 

내년부터는 산업재해율확인서 개편되는지 안내문도 있어요. 사업자 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럼 확인서 신청에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요.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명, 기간, 대표자명, 주소, 용도를 작성 후  신청하고 신청현황조회를 하면 바로 발급할 수 있어요.

 

 

동종업종 평균 산업재해율과 비교하여 기간별로 나타나요.

참고로 예전에 산재요양을 하셨던 분이 그 건으로 재요양신청을 하여 승인이 난 경우 산업재해율에 반영이 되는지 궁금하여 공단에 문의해 봤는데 산재 일과 상관없이 산재요양급여가 지급되었다면 산업재해율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산재 관련 서류들을 보다보니 모든 근로자가 일하면서 다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모두 안전하게 일해요~